청년 감각으로 SRT 브랜드 디자인 한다
청년 감각으로 SRT 브랜드 디자인 한다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4.01.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알, ‘미래내일 일경험’ 참여 … 미취업 청년층 실전형 프로젝트 지원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인 ‘미래내일 일경험’의 일환으로 ‘SRT 브랜드 디자인 실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미취업 청년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맞춤형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에스알은 청년 창업 지원 기관인 ㈜아르케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SRT 브랜드 디자인 실무 프로젝트’에는 디자인 전공자 등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에스알 홍보담당자와 함께 SRT ‘이모티콘’과 ‘브랜드 디자인 요소’를 개발했다.  

 에스알은 16일(화) 최종 발표회를 개최하여 우수팀과 장려팀을 선정,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으며 디자인 결과물을 기업 홍보에 적극 채택하여 참여한 청년들의 성과를 확산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철도 운영사로서 일경험 지원사업을 통해 미취업 청년의 직무역량을 높이고, 젊은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