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쳐 라이프를 즐기는 실버타운 ‘노블파인스’
네이쳐 라이프를 즐기는 실버타운 ‘노블파인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1.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최고급·전문 케어 시스템 갖춘 실버타운… 품위있는 노후생활 즐겨
대형 헬스케어센터 간호사 상주… 고령자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노블파인스’ 조감도.
‘노블파인스’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호수를 품은 도시, 춘천에 임대형 실버타운 ‘노블파인스’가 임대분양을 앞두고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시니어타운들은 입소 대기만 최소 1년, 많게는 4년 이상 될 정도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춘천 최초 고급형 실버타운 ‘노블파인스’도 수도권에 인접한 지리적 조건에 신축시설로 시작부터 수요자의 문의가 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노블파인스’는 춘천 시내에서 대형 노인전문요양시설을 15년 이상 운영한 전문운영사가 시니어케어 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엑티브시니어 뿐만 아니라 후기 고령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버타운내 대형 헬스케어센터를 두고 간호사가 상주해 바이탈 사인 체크, 투약관리 등 입소자분들의 질병을 관리하고, 물리치료와 작업치료, 재활운동, 통증케어 등 신체기능 관리 서비스도 병행 제공해 입소자 건강관리에 집중할 예정이다.

노블파인스는 서울 강동구에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약 1시간, ITX청춘열차를 이용 시 용산역에서 1시간 15분만에 이동이 가능한 지역으로 접근성이 용이하고 자연친화적 여가 생활과 품위 있는 노후 생활을 영위하기에 최적의 ‘실버타운’이라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한편, ‘노블파인스’ 홍보관은 신축부지 바로 옆에 위치하며, 사전예약 상담제로 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하고 방문해 여유 있게 입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