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도원이엔씨
[제8회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도원이엔씨
  • 국토일보
  • 승인 2012.12.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표창] 건설사업관리 부문

건설 토탈 서비스 업계 최고

국가기반시설 견실시공·국민 삶 질적 제고 일익

(주)도원이엔씨(대표이사 성우종)가 ‘2012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건설사업관리부문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원이엔씨는 도로, 철도, 수자원 등 토목·건축 분야에서 수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실·투명한 공사를 수행해 국가기반 시설을 공고히 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해온 모범 기업이다.

특히 설립 초기부터 ‘무차입 경영’을 펼쳐 건설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2013년에는 업계순위 100위권 내에 진입한다는 목표다.

성우종 대표는 건설공사의 계획 및 설계단계부터 준공에 이르기까지 발주자, 설계자, 감리자, 시공자 등 건설공사 안전관리 참여자의 역할과 업무범위를 체계적으로 정립해 현장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안전사고를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업무 메뉴얼을 제작·배포해 교육을 실시하며 현장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국제품질시스템 규격인 ISO 9001과 ISO 14001을 인증받아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했고, 전사적인 품질혁신 노력을 펼쳐 철저한 현장관리에도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서울시 산하 SH공사, 대전시장, 천안시장, 태안군수, KT 등에서 우수시공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 진행한 주요사업으로는 인천청라지구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4공구), 금강살리기 행복지구 생태하천조성사업(1공구), 금강살리기 6공구(청남지구)사업, 신보령 화력발전 1·2호기 토건공사, 석문국가산업단지 개발사업 조성공사(5·6공구) 등이 있다.

이어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연계한 사업으로 경부고속철도와 동해남부선 연결선 건설공사(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 호남고속철도 제2-3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현대건설 컨소시엄), 호남고속철도 제 3-1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동부건설 컨소시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 제4공구 건설공사(대우건설 컨소시엄),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 제5공구 건설공사(대림산업 컨소시엄)를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