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교통문제 해결 설문조사 실시···“시민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의정부시, 교통문제 해결 설문조사 실시···“시민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김경현 기자
  • 승인 2024.01.1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홈페이지 접속···팝업창이나 ‘시민참여-참여마당-설문조사’ 메뉴에서 참여
김동근 의정부시장 “올바른 교통정책 수립 위해 시민들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래”
공동주택 현장 방문···맞춤형 교육 제공하는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茶(차)유담’ 운영
경기 의정부시청사 전경. (사진=김경현 기자)
경기 의정부시청사 전경. (사진=김경현 기자)

[국토일보 김경현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들 의견을 듣는다. 시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를 실시, 올해 처음 추진하는 ‘교통혼잡지역 개선사업’과 ‘교통신호체계 최적화 사업’의 대상지 선정, 정책결정 등 다양한 의견을 듣겠다는 입장이다.

해당 사업들은 꽉 막혀 답답한 관내 주요도로(교차로)의 원활한 소통과 개발행위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것이다. 설문은 총 15개 항목으로 시청 홈페이지 접속 시 팝업창이나, 시민참여-참여마당-설문조사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문 결과는 사업 추진 시 개선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시는 설문 결과를 면밀히 분석, 시민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며, 앞서 시는 관내 택시‧버스회사 등 22개 운수업체 종사자들을 직접 방문해 설문지를 배포했다. 또 시청 내부 게시판을 통해 직원 약 1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병행 실시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올해부터 추진하는 교통혼잡지역 개선 및 신호체계 최적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더 나은 교통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올바른 교통정책 수립을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새해부터 공동주택 현장을 방문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茶(차)유담’을 운영한다. 차유담은 시청 인재양성장에서 동일한 주제로 진행하던 기존 공동주택 강습회에서 한층 개선된 형태로, 각 공동주택 단지에서 요청하는 주제의 교육을 제공하는 ‘단지별 맞춤형 교육’이다. 각 공동주택별 실정에 맞는 교육이 가능해 아파트 관리에 대한 전문성 강화가 기대된다.

경기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茶(차)유담’ 홍보 포스터. (자료=의정부시청)
경기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찾아가는 U아파트 상담실-茶(차)유담’ 홍보 포스터. (자료=의정부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