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일러스트레이터 ‘브라이언 레’ 전시 후원
노루페인트, 일러스트레이터 ‘브라이언 레’ 전시 후원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1.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채도 컬러 장점 ‘팬톤페인트’로 공간 연출
브라이언 레 전시장 공간(오른쪽 팬톤페인트를 사용한 전시장 벽화).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노루페인트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브라이언 레의 국내 첫 전시 ‘브라이언 레 : LOVE STORIES’의 공간 연출에 사용된 고채도 프리미엄 팬톤페인트를 전량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 공간 페인트 연출은 각 공간 컬러들 간의 연결성을 가장 고려했다. 또 관람객들이 전시장에 입장했을 때 공간과 작품의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전시 주제인 ‘사랑’에 걸맞게 따뜻함이 느껴질 수 있는 컬러를 선정했다.

공간 연출은 작가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진행됐다. 브레이언 레 작가는 벽면 컬러 선택에 참여했고, 그 중 가장 좋아하는 색상 팬톤페인트 ‘Candy Pink’를 활용해 전시장 한쪽 벽면에 벽화를 구현했다.

브라이언 레는 미국 뉴욕 타임즈의 주간 칼럼 Modern Love’의 일러스트를 10년 넘게 그려온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젊은 세대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프랑스 파리, 스페인 바르셀로나, 멕시코시티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전시를 개최해왔다.

이번 전시는 서울 잠실 MUSEUM209에서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작가가 뉴욕 타임즈를 위해 제작한 일러스트 100여점과 함께 국내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한 조형물, 벽화, 영상, 회화 등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작가의 요청과 전시 주제에 맞춰 따스한 컬러를 구현하기 위해 고채도 프리미엄 팬톤페인트를 사용했다”며 “올 겨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따뜻한 전시를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