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몰입형 엔지니어링·AI 혁신… 산업용 메타버스 구현
지멘스, 몰입형 엔지니어링·AI 혁신… 산업용 메타버스 구현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1.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레드불 레이싱·언리미티드 투모로우·블렌드허브 등과 CES 2024서 협업 시연

AWS 플랫폼과 Mendix 로우코드 플랫폼의 결합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생성형 AI 접근성 향상

산업 전반 디지털 혁신 주도

Siemens Xcelerator 개방형 비즈니스 플랫폼 확장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멘스(Siemens)가 세계 최대 기술 박람회인 CES 2024에서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결합해 현실을 재정의하는 혁신 기술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지멘스는 산업용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과 AI, 몰입형 엔지니어링 분야의 혁신을 발표했다. 이러한 기술이 개방형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Siemens Xcelerator를 통해 전 세계 혁신가들의 성공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에 대해 강조했다.

롤랜드 부시(Dr. Roland Busch) 지멘스그룹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멘스는 산업용 메타버스를 현실과 거의 구분할 수 없는 가상 세계로 생각하며, 이는 사람들이 AI와 함께 실시간으로 협업해 현실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고객과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산업용 메타버스 접근성을 강화할 신제품을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지멘스와 소니 코퍼레이션은 파트너십을 통해 Siemens Xcelerator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와 소니의 새로운 공간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인다.

고품질 4K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를 갖춘 X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3D 오브젝트와 직관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4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지멘스의 NX™ Immersive Designer는 지멘스의 NX 소프트웨어와 소니 기술이 결합된 통합 솔루션이다. 이는 지멘스의 대표 제품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몰입형 설계와 협업 제품 엔지니어링 역량을 제공한다.

소니 수석 부사장 겸 기술 및 인큐베이션 총괄인 마츠모토 요시노리는 “소니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으며, 공간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소니의 독점적인 모션과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작업 방식을 혁신하는 데 성공했다”며, “유니티의 기술과 지멘스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결합해 설계자와 엔지니어의 일상적인 워크플로우를 재정의하는, 더욱 몰입도 높은 엔지니어링을 구현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 사실적인 고품질 렌더링과 직관적인 상호작용은 더욱 몰입도 높은 창작 프로세스를 추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 산업용 메타버스의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파트너십을 강화해 모든 규모와 산업의 기업들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멘스는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Mendix 로우코드 플랫폼과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책임감 있는 AI 기능과 함께 단일 API를 통해 선도적인 AI 기업의 고성능 기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락(Amazon Bedrock)을 통합한다.

지멘스는 이번 CES 2024에서 기조연설과 전시회 참가를 통해 고객이 Siemens Xcelerator 개방형 비즈니스 플랫폼을 사용해 생활, 업무, 놀이, 생산 방식을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를 강조한다.

지멘스는 CES에서 스마트 홈 에너지 관리 포트폴리오인 Inhab™을 공개한다. Intelligent Habitat 솔루션 제품군을 통해 사용자는 특정 시간에 에너지 공급 소스와 에너지가 집 전체에 어떻게 분배되는지를 완벽하고 투명하게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다.

실시간 알림, 연중무휴 모니터링, 에너지 목표 설정 등의 기능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투명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