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HSD, 파르나스호텔과 호텔 위탁운영 MOU체결
(주)HSD, 파르나스호텔과 호텔 위탁운영 MOU체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1.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다대동 옛 한진중공업 부지에 특급호텔 조성

전 객실 남해바다 조망, 인피니티풀·스파·연회장 갖춰
㈜HSD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HSD 하정모 회장(왼쪽)과 파르나스호텔㈜ 한만환 경영지원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 옛 한진중공업 부지(다대동 370-11번지 일원)에 특급호텔이 들어선다.

부지 개발사업자인 (주)HSD는 지난 5일 파르나스호텔(주)와 다대 해양복합문화용지에 조성 예정인 관광호텔 위탁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주)HSD가 추진중인 다대동 옛 한진중공업부지 개발 사업은 부산시가 동서 균형개발을 위해 추진 중인 '다대 뉴드림 플랜' 1단계 사업이다. 부지면적은 17만 8,757㎡ 규모이며, 이 곳에는 공동주택, 관광숙박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기반시설(교육시설, 공원, 공공시설, 도로) 등의 복합시설 개발을 통해 체류형 관광 거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이 위탁운영할 호텔은 부산 사하구 다대동 370-72번지 일원 해양복합문화용지(1만 8,937㎡)에 최소 200실 이상 규모로 조성되며, 모든 객실에서 탁트인 남해바다 조망은 물론 일출과 일몰까지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계될 계획이다.

여기에 인피니티풀, 스파, 피트니스클럽, 연회장, 세미나실 등의 고급 부대시설까지 갖춘 특급호텔로 조성될 예정에 있어 서부산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HSD와 협업을 통해 호텔 신축단계에서 필요한 내부 설계, 전 객실 내부 인테리어 등에 참여하기 위해 내부 검토를 진행 중에 있다"며 "호텔 준공기간에 맞춘 위탁운영계획 수립은 물론 인력, 교육, 시설, 홍보, 마케팅까지 서부산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절차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HSD관계자는 "부산시가 동서균형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다대 뉴드림 플랜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유명 호텔이 필요하다는 지자체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파르나스호텔과 협약을 맺게 됐다"며 "현재 개발관련 인허가 등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서부산의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동부산 못지 않는 관광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파르나스호텔은 40여년의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경험을 축적해온 호텔전문기업이다. 현재 삼성동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 '파르나스 호텔 제주' 등 5성급 호텔과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나인트리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파르나스몰, 파르나스타워, 베트남의 '선플라워 인터내셔날 빌리지'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비즈니스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