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임직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랑 실천
한진중공업, 임직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랑 실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2.12.1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00여 가구에 연탄·이불 전달

 한진중공업 봉사단이 사랑의 연탄배달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중공업(대표이사 송화영)이 연말을 맞아 사회공헌 나눔 활동에 나섰다.

한진중공업은 18일 서울 용산구와 부산 영도구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280가구를 대상으로 임직원 70여명이 연탄 2만장을 배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솜이불 200여 채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랑의 1계좌 운동’을 통해 한진중공업 임직원들이 마련한 기금으로 실시됐다. ‘사랑의 1계좌 운동’은 직원 한 사람당 매월 1계좌(2,000원)에서부터 50계좌까지 참여해 불우이웃돕기 기금을 조성하는 자발적인 기부운동이다.

한진중공업은 지난 1993년부터 꾸준히 불우이웃돕기 운동을 시행해왔다. 이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노사가 공동으로 운영, 명절과 연말에 불우이웃과 사회복지단체 후원금으로 지속 전달되고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한진중공업은 인간존중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속적인 나눔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조선업, 건설업 너나 할 것 없이 모두 어렵고 힘든시기를 겪고 있지만 추울 때 잡는 손이 더 따뜻한 것처럼, 이럴 때 일수록 우리보다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