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안전보건公 경기,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활동 사례집’ 배포
고용부·안전보건公 경기,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활동 사례집’ 배포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4.01.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지역사회 전반 안전문화 확산 도모
<br>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활동 사례집 시안.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2023년 경기지역 내 민·관의 안전문화 활동을 살펴볼 수 있는 사례집이 제작됐다.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강운경)은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홍순의)와 함께 그 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한 사례를 모아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활동 사례집’을 제작 및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2023년 한해 경기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세미나·우수사례 발표대회와 공모전 및 사행시 백일장 등 산업현장 및 시민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면서 안전문화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번 사례집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기관(기업)에서 열심히 활동했던 모습들을 담아 그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문화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강운경 고용부 경기지청장은 “그동안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참여해 주셨던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 사회에 안전문화가 정착되고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일회성·단속적인 활동으로는 어려울 것이므로, 산업현장 및 사회 곳곳에서 모두가 안전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안전이 당연한 가치로 여겨질 수 있도록 다 같이 계속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례집은 e-book 형태로도 제작,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누리집(경기)에 게재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