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원국 국토부 2차관, “동절기 폭설·한파 대비 철도차량정비에 만전”
백원국 국토부 2차관, “동절기 폭설·한파 대비 철도차량정비에 만전”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4.01.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최 경기 고양시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을 방문, 연말연시 및 동절기 철도차량정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최 경기 고양시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을 방문, 연말연시 및 동절기 철도차량정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 : 국토부)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최근 경기 고양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을 방문해 연말연시 및 동절기 철도차량정비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백 차관은 정비단 상황실에서 철도차량 정비대책의 추진상황을 보고 받은 뒤 “철도차량정비는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인 만큼 동절기 폭설·한파에 대비해 최고 수준의 경각심을 갖고 철도차량정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동절기 철도차량 정비대책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에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대응 체계를 점검할 것”을 강조했다.

또 백 차관은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 내 정비시설을 방문해 고속차량 차륜 결함검사와 베어링 분해정비 등 차량정비과정을 직접 참관하고 현장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그는 “KTX 한 대가 한 달에 지구 한 바퀴 이상의 거리(약 4만 km)를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은 바로 이곳 정비단에서 밤낮없이 국민 안전을 위해 철도차량 정비에 힘쓴 여러분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야간에 집중된 차량정비로 인해 피로누적과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는 만큼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도 각별하게 신경 써 줄 것”이라며 “기본적인 안전수칙과 선제적인 정비작업으로 철도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철도차량정비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