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정우식 상근부회장
[신년사]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정우식 상근부회장
  • 국토일보
  • 승인 2024.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도 불구하고 태양광 산업 발전을 위해 묵묵히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4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전 세계는 기후위기 극복, 탄소중립 실현, 산업경쟁력 강화, RE100과 에너지 안보 대응을 위해 태양광 산업의 발전에 전폭적인 투자와 지원을 이어 나갔습니다.

반면, 대한민국의 태양광 산업은 산업 육성,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으나, 재생에너지를 축소시키는 방향으로 정책이 변화하면서 태양광 산업은 붕괴 위기라는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금년에도 정부의 축소지향적 정책, 출력제어 문제, 이격거리 규제 등 다양한 이슈로 업계가 매우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한국태양광산업협회는 현상황을 발 빠르게 예측하고 대응 전략을 모색하여 대한민국의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수출경쟁력 강화, 그리고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잠재력 있는 세계 시장에 우리 태양광 기업이 진출 기회를 늘릴 수 있도록 무역지원책 마련에도 힘쓰겠습니다.

올 한 해, 우리 태양광 업계가 다시 한 번 힘차게 도전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항상 평안과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