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국내 업계 최초로 모바일용 코팅재 UL-ECV 리사이클 인증 획득
삼화페인트, 국내 업계 최초로 모바일용 코팅재 UL-ECV 리사이클 인증 획득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12.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플라스틱 화학적 재활용해 모바일용 코팅재 개발
폐플라스틱 재활용으로 자원순환과 수익 모두 확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은 자원순환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폐플라스틱을 화학적 재활용한 모바일용 코팅재를 개발했다.

삼화페인트 모바일용 코팅재는 LG화학이 공급한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기반의 화학적 재활용 원료, 인조 대리석을 재활용한 원료를 합성해 만든 리사이클 제품이다. 

화학적 재활용은 단순히 폐플라스틱을 녹이는 기계적 방식과 다르게 화학적으로 분해해 원료를 얻는 방식으로, 불순물을 제거해 순도 높은 원료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화페인트 모바일용 코팅재는 미국 안전규격 인증기관인 UL의 ECV 2809 리사이클드 콘텐트(Environmental Claim Validation 2809 Recycled Content) 인증을 국내 페인트 업계 최초로 획득하면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ECV는 재사용 및 재활용 가능한 소재 사용률 등 제품의 친환경 주장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해 부여하는 환경마크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체계적인 친환경 자원순환 시스템이 필수적이다”며 “삼화페인트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밸류체인을 구축해 자원순환과 수익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지난 8월 LG화학과 ‘화학적 리사이클 제품 공급’ 협약을 체결했으며, 자원순환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