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19회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가은투자개발
[2023 제19회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가은투자개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2.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

부동산 개발·자산관리 전문기업 우뚝

전원주택·근린생활시설·지식산업센터 사업 앞장

협력업체 투명한 거래절차 구축 등 고객만족 극대화
대표이사 박봉기
대표이사 박봉기

(주)가은투자개발(대표이사 박봉기)이 2023 제19회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06년 설립된 가은투자개발은 대표적인 부동산 개발 및 자산관리 전문 회사다. 다양하고 세분화된 경험을 바탕으로 수년간 축적된 데이터 베이스(Data Base) 기반 철저한 사업 타당성 분석, 기술적인 수요층 분석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며 이를 광고 계획에 반영해 성공적인 사업으로 이끌어 낸다.

현재 전원주택사업, 근린생활시설 개발사업, 지식산업센터 공모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기획, 실행 및 관리 등 부동산개발 운영에 필요한 종합솔루션을 제공한다.

임직원 모두 부동산 개발사업 분야의 전문인력들로 체계성과 전문성을 구비한 영업직원과 실무경험을 축적한 현장 실무팀, 심도 있는 기획력을 갖춘 팀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은 크케 부동산 컨설팅, 프로젝트관리(PM), 투자부문 3가지다.

부동산 컨설팅의 경우 사업 기획단계 타당성 조사, 계획단계 설계·입찰관리, 실행단계 기성 및 공정관리, 종료 단계 준공관리 및 인수인계, 준공 후 사후단계인 유지관리 분야까지 포괄적인 성공 사업의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러한 폭넓은 서비스 분야는 건축물의 발주자, 유지관리자, 사용자 입장까지 모두 배려한 건축물을 생산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프로젝트관리의 경우 개발기획, 설계, 금융, 건축 등 각 분야의 통합 및 융화가 필요한 대규모 복합사업에 전문성을 보유한 PM을 도입해 개발계획 수립 및 실행, 사업 참여자 구성, 유관기관 코디네이팅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해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관리 기법이다.

마지막으로 투자자문은 시세와 감각만으로 부동산 투자에 고액을 투입할 수 없는 점을 반영, 전문가의 장·단기적인 투자가치 분석과 조언, 실무 업무 위탁 처리를 통해 투자위험 요소는 줄이고 성공 가능성은 높여주는 서비스다.

대표적인 사업 실적으로는 서울 마곡 R&D센터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 대상자 선정,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택지지구 지식기반산업용지 1-A-1·1-A-4 사업, 판교택지개발지구 내 업무5-413블럭용지·단독주택용지 3필지 개발사업 컨설팅과 해외 필리핀 Cebu Queens Island Golf & Resort 개발사업 등이 있다.

한편 가은투자개발은 꾸준한 매출 상승과, 자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매년 상승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된다.

박봉기 가은투자개발 대표이사는 “내부적인 발전 이외에도 협력업체와의 투명한 거래절차를 구축해 운영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술 논의 및 의견 교류를 진행한다”며 “함께 성장하며 시행산업의 발전을 위한 노력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봉사활동 및 기부 등 지역사회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