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Autodesk AI 발표
오토데스크, Autodesk AI 발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11.2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sign&Make 플랫폼에 기본 탑재

창의성·생산성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오토데스크가 자사 최대 연례행사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AU) 2023’을 열고, 설계부터 생산까지 워크플로우 모든 단계에서 생산성을 높여줄 인공지능(AI) 기술 Autodesk AI를 선보였다.

Autodesk AI는 오토데스크 Design&Make 플랫폼에 기본 탑재돼 다양한 오토데스크 제품을 통해 사용자를 지능적으로 보조하고 생성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오토데스크 앤드류 아나그노스트(Andrew Anagnost) 사장 겸 CEO는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당면 과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이를 기회로 전환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오토데스크는 고객의 성공을 돕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혁신적인 잠재력을 지닌 AI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토데스크가 내년 발표 예정인 AI 관련 ‘2024 Design&Make 현황’ 특별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 기업 중 77%가 “앞으로 3년간 AI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거나 강력히 강화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조사에 참여한 임원 중 66%가 ‘2~3년 후에 AI가 산업에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는 의견에 동의하는 등 AI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오토데스크 라지 아라수(Raji Arasu) 총괄 부사장 겸 CTO는 “오토데스크는 보안과 윤리적인 AI 관행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AI 솔루션을 선보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Autodesk AI는 설계 및 제조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오토데스크 플랫폼 내 모든 서비스를 통해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데스크는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Autodesk AI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오토데스크의 AI 연구소는 현재까지 60건 이상의 동료 평가 논문을 발표하는 등 AI 기술 및 생성형 AI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김동현 대표는 “Autodesk AI는 각종 산업에서 커지고 있는 업무 자동화 및 효율화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한 오토데스크의 투자와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장에서 요구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력 향상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