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11월 분양 주목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11월 분양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11.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시장 성공의 열쇠… 우수한 상품성 갖춘 브랜드 아파트 ‘인기’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 역세권… 차별화 설계 강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 39~84㎡ 총 736세대… 449세대 일반분양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조감도.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택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는 남다르다. 유명 건설사의 높은 인지도 및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브랜드 아파트는 탄탄한 수요를 등에 업고 분양시장에서 뚜렷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실제 지난 7월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에서 분양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8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1,322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1순위 평균 242.3대 1을 기록, 전국 최고 경쟁률을 자랑했다.

또한 올해 10월 경기도 화성시 장지동에 분양한 ‘동탄레이크파크자연&e편한세상’은 올해 전국에서 공급된 단지 중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했다. 이 단지는 55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무려 13만3,042명이 몰리며, 평균 240.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는 이러한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를 브랜드 단지가 갖는 상징성과 차별화된 설계 및 상품성을 꼽았다. 이렇다 보니 아파트는 같은 생활권에 들어서도 브랜드 유무에 따라 매매가격이 다르게 형성되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브랜드단지 ‘e편한세상 다산’과 ‘다산 유승한내들 골든뷰’는 같은 생활권을 공유하지만 가격 차이가 상당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의하면, 올해 10월 ‘e편한세상 다산’ 전용 84㎡는 8억3,000만원에 손바뀜됐다. 반면, ‘다산 유승한내들 골든뷰’의 전용 84㎡의 최근 거래가는 2억원 이상 낮은 가격인 5억6,000만원(8월)에 거래됐다.

업계 전문가는 “브랜드 아파트는 우수한 입지와 설계, 미래가치 등을 고루 갖춰 수요자의 관심도가 높다”며 “특히 이는 곧 단지의 가치 상승과 연결되다 보니 부동산 상승기에는 시세 상승 여력이 크고 하락기에는 가격 방어력이 뛰어난 편”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DL건설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조합원 물량과 임대를 제외한 449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국내 유명 건설사인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재개발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고려해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해 왕벚나무길,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가 조성된다. 여기에 중앙광장,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라운지 카페,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이 단지 반경 약 500m 떨어진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제물포역은 서울행 급행열차 정차역으로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통하는 수인분당선 숭의역이 인접하며,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단지 북측에 있는 경인로, 남측의 인천대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이 수월하며, 도화IC·문학IC를 통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 이용도 쉬워 서울 및 경기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용정초, 숭의초를 비롯해,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단지와 가깝고 제물포도서관도 인접하다. 게다가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8분 거리에 있으며, 인하대, 인천대, 청운대, 재능대 등의 대학교도 가깝다.

이와함께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인천점, 엘리웨이 인천 등의 대형 쇼핑시설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제물포시장, 용현시장도 가깝다. 게다가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공공기관이 인접해 행정 관련 업무 처리가 편리하고 공공업무시설과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 연말 개관을 앞두고 있어 주거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와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가 있고, 현대제철을 비롯해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한국타이어 등의 굵직한 기업도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2,694㎡ 면적의 수봉공원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수봉공원은 수봉산과 인공폭포, 산책로, 놀이기구, 물놀이장, 문화공원 등이 있는 대형공원으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이밖에 주인공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도 가깝다.

굵직한 개발호재도 품었다. 단지가 들어서는 미추홀구는 각종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추진으로 향후 미래가치 및 주거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GTX-B노선 수혜도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B노선은 인천대입구~서울역~마석 총 82.7km를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14개소 개통이 계획돼 있으며 2024년 상반기 조기 착공될 예정이다. GTX-B노선이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