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 획득
아비바,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 획득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11.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아비바(한국 대표 오재진)는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아비바의 고객들은 AWS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산업 시스템을 혁신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아비바는 7,000곳 이상의 AWS 파트너사 중 뉴에너지(New Energies)에 대한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을 획득한 7개 기업 중 하나다.

아비바 파트너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브라이 딜런(Bry Dillon)은 “아비바와 AWS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인더스트리얼 시장의 변화를 촉진하고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은 아비바의 폭넓은 산업용 SaaS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민첩성, 혁신, 서비스 역량을 더해 저탄소 미래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연결성과 탄력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AWS 에너지 컴피턴시 인증은 생산 설계 및 구축 단계부터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과 같은 자산 운영 및 최적화 등 전체 가치 사슬에 걸쳐 솔루션을 성공적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객 레퍼런스 검증을 비롯한 여러 가지 엄격한 기술 검증이 요구된다.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확장 가능하고 유연하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AWS는 솔루션의 원활한 통합과 배포를 지원하기 위해, 각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AWS 파트너를 식별할 수 있도록 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통용되는 디지털 도구는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에너지, 재료 및 모빌리티 산업을 위해 제시한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온실가스(GHG) 배출량 감축의 최대 20%를 기여할 수 있다. 아비바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이 에너지 수요를 관리하고, 기업 운영을 최적화하며, 배출량을 추적 및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수 목적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공급 측면에서 아비바 솔루션은 전체 에너지 시스템의 확장을 지원해 저탄소 산업이 청정 수소 및 대규모 탄소 포집과 같은 실증 또는 프로토타입 단계의 기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랑스 글로벌 유틸리티 기업인 베올리아 워터 (Veolia Water)는 아비바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AWS 클라우드를 사용해 IT 민첩성을 20% 개선하고 리소스를 확보했다. 인사이트 도출 시간은 1주일에서 24시간으로, 입찰 응답 시간은 24일에서 24시간으로 단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