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용인특례시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참여...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 
노루페인트, 용인특례시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참여...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11.1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담벼락과 울타리 1km 셉테드 기법 적용한 안전 컬러 디자인 적용
공공디자인이 적용된 성산초등학교, 신갈초등학교의 울타리와 담벼락.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노루페인트는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을 위해 용인특례시 공공디자인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용인특례시와 체결한 ‘생활안전디자인(공공디자인) 분야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노루페인트는 초등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을 위해 컬러 컨설팅 및 도료를 후원했다. 

공공디자인이 적용된 용인특례시 처인구 유림동 소재 성산초등학교와 신갈초등학교는 등하교 담장이 노후화되어 환경 개선이 필요했다.

노루페인트와 용인특례시는 등하교 담벼락과 울타리 약 1km에 셉테드(CPTED) 기법을 적용한 컬러 디자인을 적용해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했다. 

안전에 취약한 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에 대한 두려움을 낮추고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는 범죄예방 셉테드(CPTED) 디자인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고 알려져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과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하기 위해 여러 지자체와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