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건설부문 ‘대상’ 수상… 국민과 소통 강화 ‘공로’
한미글로벌,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건설부문 ‘대상’ 수상… 국민과 소통 강화 ‘공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10.1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페이스북 통해 재밌고 유익한 건축이야기로 소통 극대화
흥미로운 건축이야기로 온라인 소통↑… 건축계 대표 지식채널 ‘우뚝’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건설부문’ 대상 엠블럼.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건설부문’ 대상 엠블럼.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대한민국 1위 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이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 2023’에서 건설부문 ‘대상’을 수상, 국민 소통 강화는 물론 건축 관련 지식정보 제공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미글로벌은 SNS를 통해 건축을 주제로 이색 건축물과 건축 여행지, 세계적인 건축가 소개 등 재미있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건축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확대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SNS 대상’은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만들고자 지난 2011년 제정됐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며 SNS 콘텐츠 분야의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했다.

한미글로벌의 주요 사업인 ‘건설사업관리(PM. Project Management)’는 발주자를 대신해 건설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건축서비스산업으로 B2B(기업간 거래) 비즈니스 특성상 일반인들에게는 낯설고 SNS 등의 대중매체로 접하기 힘든 분야이다. 한미글로벌은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건축’, ‘도시’, ‘공간’, ‘문화’ 등을 주요 키워드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해 대중과 접점을 확대한 것이 눈에 띈다.

한미글로벌 공식 블로그는 건축과 건설의 정보 큐레이션 역할의 채널을 목표로 한다.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산업과 기술 정보들을 매체 특성에 맞게 스토리와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로 독자의 공감과 이해를 도모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독자들의 건설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는 ‘건설 WHY’, 생활 속의 ‘건축이야기’, 교양과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유럽 문화 즐기기’, ‘미국 부동산 경향’ 시리즈 등이 인기 코너다.

한미글로벌의 공식 페이스북 또한 흥미로운 자체 콘텐츠를 연재하며 실시간 소통플랫폼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 시리즈로는 최근의 트렌드인 양극화와 N극화 현상을 반영한 콘텐츠로 초고층 빌딩, 왕실 궁전 등 흥미로운 소재의 건축정보를 제공하는 ‘BUILD &’과 역사 속 시대를 앞서간 건축가와 그 철학도 소개하는 ‘THE ARCHITECT’, 여행과 문화의 테마로 국내외 주요 건축 랜드마크를 소개하면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TRAVEL @’와 ‘CULTURE +’ 등이 있다.

한미글로벌 홍보마케팅실 담당자는 “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구축하고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데 SNS는 중요한 소통창구”라며 “앞으로도 더 흥미로운 건축 이야기로 온라인 소통을 확대하며 건축계의 대표 지식채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