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초고층 주상복합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초고층 주상복합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0.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주거·상업 중심, 미군반환 공여지 캠프 라과디아 부지에 조성

교통·편의·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이용 편리

지상 최고 49층, 전용 75~101㎡, 493세대 구성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역 인근에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의정부시 의정부동 253-19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전용면적 75~101㎡, 총 493세대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을 함께 갖춘 주상복합 단지로 지어진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 84, 101㎡ 3개 타입 413세대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1개 타입 80실로 구성된다.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틈새평형을 비롯해 선호도가 높은 국민 평형과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단지를 선보인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체계적인 개발로 새로운 도시 기능이 부여되는 미군반환 공여지에 공급되는 단지로서 향후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오랜 기간 의정부시 발전을 막고 있던 미군반환 공여지들은 현재 공동주택(예정), 공공청사(예정),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예정),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등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상태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미군반환 공여지 가운데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주상복합 단지로,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업지역의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49층의 초고층 단지로 조성돼 도시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반경 1km대에 신규 공동주택의 공급이 이뤄지고 있어 향후 의정부시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을 비롯해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역, 흥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들을 통해 의정부시 전역은 물론 서울, 수도권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예정) 개통에 따른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GTX-C노선(예정)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부터 수원역까지 14개 정거장을 지나는 총 86.46km 길이의 노선으로 착공은 연내, 개통은 2028년으로 계획돼 있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위치도.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위치도.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의정부역에 GTX-C노선(예정)이 정차하며, 이를 이용 시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TX-A노선(예정), B(노선) 환승역과 연계돼 서울역, 용산역, 여의도역, 삼성역 등으로의 출퇴근 시간도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양시 능곡역에서 원릉, 일영역과 양주 장흥, 송추, 의정부역까지 총 길이 32.1km를 연결하는 교외선 재개통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2024년 재개통이 될 예정인 교외선은 동서 연결 교통망이 부족한 고양시와 양주시, 의정부시를 각각 연결해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 주변에는 차량을 이용한 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호국로, 평화로, 동일로 등과 인접해 있어 의정부시 전역은 물론 서울 및 광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입도 용이하다.

단지 반경 1km 내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하나로마트 가능점 등이 위치해 있고 의정부역 중심으로 형성된 로데오거리와 신시가지 등 상권 이용도 편리하다. 탁월한 교육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서초, 다온중,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다양한 초·중·고교가 단지 주변에 있다.

의정부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의정부,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시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 다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이 지나면 1순위로 청약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뒤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오피스텔 청약은 청약통장, 청약가점,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