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HL만도, 1억원 상당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부
교통안전공단-HL만도, 1억원 상당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부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3.09.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지원… 12년간 722명 전달
김근도 HL만도 서스펜션 BU 경영지원실장(왼쪽 두 번째)과 장찬옥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장(오른쪽 세 번째)이 지원 사업에 선정된 가정을 방문해 휠체어를 전달하고 있다.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자동차 사고로 거동이 불편한 가정을 돕기 위해 민·관이 손잡았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21일 전국 자동차사고 중증 후유장애인 75명을 대상으로 HL만도로부터 전달받은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1억원 상당을 지원했다.

자동차 사고 피해가정에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를 지원하는 사업은 2012년 공단과 HL만도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작돼 올해 12년을 맞이했다.

지원하는 물품은 전동·수동휠체어, 전동스쿠터, 전동휠체어 배터리로 구성돼 있으며 공단과 HL만도는 현재까지 722명에게 9억 3,0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를 후원했다.

이 외에도 교통사고 예방과 경제운전 실천 확산을 위한 ‘Drive Eco&Safety’ 캠페인 및 자동차 사고 유자녀를 위한 후원금 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 중이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HL만도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책임경영 실천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자동차사고 피해가족이 시련 앞에서 좌절하지 않고 오뚝이처럼 일어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과 공공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협업사업 발굴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