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원국 국토부 2차관, “항공기 정비, 안전과 직결··· 한치 소홀도 없어야”
백원국 국토부 2차관, “항공기 정비, 안전과 직결··· 한치 소홀도 없어야”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3.09.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원국 국토부 차관이 인천공항 항공공MRO 현장에서 관계자의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제공 : 국토부)
백원국 국토부 2차관(왼쪽 두번째)이 인천공항 항공공MRO 현장에서 관계자의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제공 : 국토부)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지난 6일 인천공항 항공MRO 현장을 찾아 항공기 정비현황과 화물기 개조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사업 진행현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항공기 정비와 협력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항공MRO는 항공기의 안전운항과 성능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정비(Maintenance), 수리(Repair), 분해조립(Overhaul) 활동을 말한다.

백 차관은 대한항공과 샤프테크닉스K의 항공기 정비현장을 점검하면서 “항공기 정비는 안전운항과 직결되는 부분으로 업무수행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중국 단체관광객 허용 등으로 항공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항공기운항 증가에 대비해 정비인력 확보 등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현재 진행 중인 ‘화물기 개조·정비사업’, ‘엔진정비사업’은 싱가폴 등 해외에서 수행하던 정비물량을 국내로 유치해 국내 기업의 매출 증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해외수출 전략사업”이라며 “관련 부품을 국내에서 조달함에 따라 국내 제작산업과의 동반성장까지도 기대할 수 있어 국익에 크게 기여하는 사업들인 만큼 차질 없이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백 차관은 “정부도 이번 사업들과 관련해 정비시설 인허가, 자유무역지역 지정 등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이를 계기로 국내 MRO산업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임대료 감면 등 추가 지원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