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경, 해상 통한 밀입국 대비 취약지역 점검 실시
서귀포해경, 해상 통한 밀입국 대비 취약지역 점검 실시
  • 제주=김두년 기자
  • 승인 2023.09.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태연 서귀포해경서장이 오늘(5일) 관내 취약지역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 : 서귀포해경)
윤태연 서귀포해경서장(왼쪽)이 오늘(5일) 관내 취약지역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 : 서귀포해경)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서귀포해양경찰서는 오늘(5일) 해상 밀입국, 무사증 불법이동 등의 국제범죄 예방을 위한 관내 취약지역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해상 밀입국 발생 가능성에 대비해 오조포구, 종달항 등 과거 밀입국 전력이 있는 지역을 중점으로 서귀포항에서 제주시 구좌읍 하도포구까지(약 57km) 관내 주요 항·포구 약 1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점검에서 해안가 미식별 소형보트 등 의심 선박 확인 및 식별스티커를 부착하고 숙박업소, 음식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신고요령, 포상금 제도(최대 1,000만원) 안내와 함께 관련 내용을 담은 포스터와 범죄예방가이드 리플렛 등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서귀포해경은 앞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이용한 신·변종 밀입국 수법이 성행할 것으로 보고 관련 범죄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국경침해 범행 의지 근절 및 체류질서 확립을 위한 점검과 예방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의심되는 선박이나 사람을 발견하면 즉시 해양경찰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