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경전·동해·전라선 11일 15시부터 예약 발매
SRT 경전·동해·전라선 11일 15시부터 예약 발매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3.08.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알, 운행노선 확대로 공공서비스 강화…9월 1일부터 노선별 왕복 2회 운행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이종국 대표이사)은 9월 1일부터 SRT 운행 노선을 확대해 경전선(수서~진주), 동해선(수서~포항), 전라선(수서~여수엑스포)을 각 노선별로 일일 편도 4회, 왕복 2회 운행할 예정이다. 

에스알은 SRT 운행노선 확대에 따라 각 지역에서 수도권 이동시 중간역에서 열차를 갈아타는 불편을 해소하고, 현재 운행 중인 고속열차보다 저렴하게 SRT 운임이 책정돼 이용객의 부담도 더욱 낮아지는 등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수서~진주 구간을 운행하는 SRT 경전선은 밀양, 진영, 창원중앙, 창원, 마산, 진주역에 새로 정차하며, SRT 동해선은 수서~포항 구간을 운행한다.

SRT 전라선은 수서-여수엑스포 구간을 운행하며 전주, 남원, 곡성, 구례구, 순천, 여천, 여수엑스포역에 새로 정차한다.

SRT 운행 확대로 SRT가 정차역하는 역은 기존 18개에서 32개역으로 늘어나는 한편 SRT 운행횟수도 주중(월~목) 120회에서 122회로 증가한다.

특히, 이동이 많은 주말(금~일)의 경우 132회로 열차운행횟수를 늘려 고객 이용수요에 따른 열차운행계획을 최적화하고, 기존 경부선, 호남선을 포함한 일부 열차의 정차역과 운행시간을 조정한다.

9월 1일부터 운행하는 SRT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 열차의 승차권 예약과 구매는 11일(금) 15시부터 할 수 있다.

노선별 열차 운행시각, 운임 및 열차운행 조정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SRT 홈페이지(etk.srail.kr) 또는 SRT앱 공지사항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