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영상회의 개최
코레일,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영상회의 개최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3.08.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 사전점검·가용자원 총동원… 이례상황 대응 만전
코레일이 8일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열차안전운행 확보를 위해 전국의 지역본부를 연결하는 긴급 영상회의를 열고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8일 대전사옥에서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영상회의를 열고,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한 안전대책을 점검했다.

8일부터 재해대책본부를 가동 중인 코레일은 국가 재난 위기경보 수준이 최고 등급인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한문희 사장 등 경영진을 포함한 전국 소속장 40여 명이 참여해 태풍 대비태세를 확인한 것이다.

이날 코레일은 우리나라 전역에 피해가 예상되는 역대급 태풍에 대비, 시설물 등에 대한 사전점검 사항을 재확인하고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이례사항 대응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특히 태풍의 직접적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 본부를 화상 연결해 시설물과 배수로 등 정비 상황과 방재관리 현황을 집중 살폈다.

또 폭우·강풍으로 인한 사고나 비상시에는 열차를 운행대기하거나 단계별 속도제한 등으로 운행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재해가 우려되는 구간은 첫 열차 운행에 앞서 사전 점검열차를 투입해 안전을 확인한 후 운행을 시작할 계획이며 태풍의 이동경로 등을 감안해 열차 운행이 조정되기도 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초강력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무엇보다도 국민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취약한 지역은 현장에서 한 번 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을 즉시 보완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하고 고객 안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