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SRT 안전 사진 및 논문 공모전 개최
에스알, SRT 안전 사진 및 논문 공모전 개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3.08.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 안전문화 확산 및 철도안전 개선과제 발굴 … 총상금 500만원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철도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2023년도 대국민 SRT 안전 사진 및 안전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철도안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진 총 10점과 논문 총 9편을 선정하여 에스알 대표이사 상장과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사진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 활동 △안전한 질서유지 △안전은 여행의 시작 등 철도안전 관련 주제로 8월 31(목)까지 접수한다.

한편, 안전 논문 공모전은 △철도안전 정책․법규 개선 △철도안전 시스템 개선 △고속철도차량 안전성 개선 △철도역사 안전관리 △철도종사자 전문성 향상방안 △철도안전 자율신고제도 등 철도안전과 관련한 주제로 9월 1일(금)부터 10월 10일(화)까지 40일간 접수한다.

표절이나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시상에서 제외되며, 자세한 사항은 에스알 홈페이지(etk.srail.kr) 또는 SR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철도안전에 대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철도이용 고객 및 국민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안전문화정착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