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이례상황 대응 시스템 개선’ 회의 개최
코레일, ‘이례상황 대응 시스템 개선’ 회의 개최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3.08.04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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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운행·고객안내 프로세스 개선 만전
코레일이 4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한문희 사장 주재로 본사와 전국 주요 역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례상황 대응 시스템 개선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이(가운데)  본사와 전국 주요 역 관계자 4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이례상황 대응 시스템 개선을 위한 회의’를 진행 중이다.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철도를 이용하는 국민 편의 향상을 위해 당국이 발 벗고 나섰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4일 대전사옥에서 ‘이례상황 대응 시스템 개선을 위한 회의’를 개최, 열차편성 운영과 고객 안내 프로세스 개선을 목표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최근 집중호우, 폭염 등 자연재해로 인한 선로 유실과 전차선 차단 등으로 열차가 지연되거나 운행이 중단돼 고객 불편이 발생한 것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회의에는 한문희 코레일 사장을 포함해 열차 운영과 고객 안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본사 본부장, 처장과 전국의 주요 역 역장, 팀장, 안내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현재 이례상황 대응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개선 방향을 모색했다.

또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열차 운행 조정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차량 편성변경 등 조정업무를 일원화하고 운행 지연 시간대별, 여정별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황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하기도 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고객을 직접 마주하는 현장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것이 서비스의 첫 걸음”이라며 “현재의 업무 프로세스가 올바른지 늘 점검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철도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