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바다조망 갖춘 아파트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9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바다조망 갖춘 아파트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9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8.0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안목해변 바로 앞, 동해바다 파노라마 오션뷰 확보 가능

검증된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견소·송정동 최대 규모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 총 794가구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강원 강릉에서 검증된 아이파크 브랜드가 또 한 번의 흥행몰이에 나선다. 이 단지는 강릉의 인기 단지로 꼽히는 ‘강릉 아이파크’에 이은 두 번째 아이파크로, 대단지 규모와 송정·안목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파노라마 오션뷰를 갖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9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244-2번지 일대에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 총 794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133가구 △84㎡A 88가구 △84㎡B 320가구 △84㎡C 89가구 △84㎡D 69가구 △116㎡ 83가구 △110㎡P 6가구(펜트하우스) △142㎡P 6가구(펜트하우스) 등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이 전체의 83%를 차지한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동해바다 특급조망권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송정·안목해변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일부세대에서는 실내에서 탁 트인 동해바다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송정·안목해변을 따라 길게 조성돼 있는 솔밭공원과 강릉 안목해맞이 공원도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한 도보권에는 강릉 대표관광지로 꼽히는 강릉카페거리가 있어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가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있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며,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으로도 연결되는 만큼 인근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반경 약 4㎞ 이내에 KTX 강릉역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편의시설로는 반경 약 1.5㎞ 거리에 이마트(강릉점)이 있는 것을 비롯해 인근으로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초당점), 강릉남대천 체육공원 등이 있으며, 단지 가까이에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평생학습관, 강릉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위치해 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견소동 및 송정동 일대 최대 규모를 자랑해 지역의 랜드마크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견소동 및 송정동 일대는 689가구(송정해변 신도브래뉴 1차)가 최대 규모일 정도로 200~400가구대 규모의 단지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단지에서 불과 약 400m 거리에 강릉 인기 아파트로 손꼽히는 ‘강릉 아이파크’(2019년 12월 입주)가 있어, 입주 이후에는 1,286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남녀사워실, 남녀 독서실, 스터디룸, 휴게공간,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주차대수도 세대당 1.5대로 넉넉해 주차에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청약 문턱도 낮다. 강릉시 및 강원특별자치도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당첨제한도 없다.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강릉 아파트 가운데 동해바다와 가장 인접해 있어 송정·안목해변을 프라이빗비치처럼 이용할 수 있다”며 “기존에 공급된 송정동의 강릉 아이파크가 높은 집값 상승을 보이며 수요자들의 검증을 마친 만큼 이번 분양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에서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