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 초고속 E/L 기술.디자인 강화 총력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 초고속 E/L 기술.디자인 강화 총력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2.10.1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응구 대표, 홍대 대학원서 강의… 경험.지식 나누기 앞장


초고층 건축 디자인 트렌드.초고속 E/L 기술 등 집중 강의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주)가 초고층 건축에 필수적인 초고속 엘리베이터의 기술력 증진은 물론 디자인 강화에 발벗고 나섰다.

코리아엘리베이터컨설팅 박응구 대표는 최근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에서 전세계 초고층 건축디자인 트랜드와 초고층 건물에 필수적인 설비인 초고속 엘리베이터의 최신 디자인 및 기술 트랜드에 대한 전문가 초청강의를 실시, 미래 꿈나무들의 경험과 지식을 전수했다.

이날 강의에서 박 대표는 전세계 초고층 건축물의 탄생 배경, 용어설명, 전세계 분포, 초고층 순위, 필수적인 요소기술, 초고층 건축물 디자인 과정에 대해 실례는 물론 전세계 초고층 건축물의 디자인 및 특징을 집중 강의했다.

박 대표는 부르즈칼리파, 홍콩ICC 타워, 동경의 스카이트리, SWFC 등 10여개 전세계 초고층 건물의 전망대 엘리베이터 내부 동영상을 통해 엘리베이터 내부의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도출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는 등 디자인 응용범위 확대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박 대표는 초고층건물에 필수적인 설비인 초고속 엘리베이터의 최신 기술 및 디자인에 대한 트랜드를 발표, 건축면적 및 승강기 효율을 동시에 증가 시킬 수 있는 더블덱 엘리베이터, 트윈엘리베이터, 목적층 선행등록시스템 등 최근 개발돼 적용 되고 있는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건물의 가치를 배가 시킬 수 있는 유리 엘리베이터의 응용범위 및 초고층 적용 사례와 기발한 디자인을 선보여 학생들의 디자인 응용범위에 대한 시야를 넓혀 주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한편 이번 초청강의는 홍대 디자인 학생들의 각각의 전문분야에 접목시켜 초고층 건축 디자인과의 융복합 디자인을 실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 호응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