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북적북적
서울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북적북적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주거 인프라·편리한 교통망 갖춘 도심 주거단지 ‘호평’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을 둘러보는 방문객들.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을 둘러보는 방문객들.

"부동산 규제가 대폭 완화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서울 분양 아파트로 몰리고 있습니다. 특히,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역세권, 학세권 입지에 주변으로 호재가 많아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고, 가격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나와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방문해주고 계십니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분양 관계자.

두산건설이 지난 4일 오픈한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에 오픈 첫날부터 많은 방문객들이 몰려 눈길을 끈다.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에서 8년만의 분양인 데다,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에는 이른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유니트 관람은 몰론 청약 관련 상담까지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모습이다. 특히, 많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견본주택 관람 방식을 방문예약제에서 자유관람제로 변경하기도 했다.

방문객들은 입지와 상품에 대해서도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은평구 역촌동에서 방문한 이모씨(42세)는 "기존에 살던 곳과 멀지 않은 곳에 내 집 마련을 하고 싶어서 보러 왔는데, 지하철역도 가깝고 초·중·고교가 다 도보거리여서 맘에 든다"면서, "특히 84㎡B타입을 둘러봤는데 거실과 주방 등 공간이 넓게 잘 나온거 같고, 주변 신축 아파트 대비 가격도 합리적이라 생각돼서 꼭 청약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의 전용면적 84㎡ 분양가는 7억6,060만원~8억8,500만원(84AT·BT·CT2 타입 제외)선으로 책정됐다. 인근에 위치한 '백련산 SK뷰 아이파크'(2020년 준공) 전용면적 84㎡가 올해 9억6,000만원에 최고가로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수천만원 이상 저렴한 금액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은평구 역촌동에서 분양가 상한제 적용 아파트로 공급돼 단기간 내 완판에 성공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와 비교해도 분양 가격(7억5,077만원~8억5,315만원, 전용면적 84㎡ 기준)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에서 큐브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객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견본주택에서 큐브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객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170-1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8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24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235세대를 일반분양하며, 전용면적별로는 △59㎡ 40세대 △76㎡ 15세대 △84㎡ 180세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bay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위한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세대 내에는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팬트리, 드레스룸, 장식장 등의 넉넉한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을 제공한다.

분양 일정은 5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며, 정당계약은 6월 5일~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일반분양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