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경청, 해양경찰 창설 7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제주해경청, 해양경찰 창설 7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 제주=김두년 기자
  • 승인 2023.04.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의 도전과 헌신, 그리고 국민과의 새로운 약속’ 엠블럼.(사진제공 : 제주해경청)
‘해양경찰의 도전과 헌신, 그리고 국민과의 새로운 약속’ 엠블럼.(사진제공 : 제주해경청)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창설 70주년을 기념해 ‘해양경찰의 도전과 헌신, 그리고 국민과의 새로운 약속’을 다짐하는 엠블럼을 공개한다고 오늘(20일) 밝혔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창설 70주년 기념 엠블럼은 1953년 해양경찰청 창설 후 70년 동안 우리 바다를 굳건히 지켜오는 해양경찰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대한민국 바다를 안전하게 수호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엠블럼의 숫자 ‘7’은 비상하는 날개를 형상화해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해양경찰의 모습을 표현했다.

숫자 ‘0’은 해양경찰의 상징색인 노랑, 빨강, 파랑의 3색으로 해양경찰의 과거(도전과 헌신), 현재(기본과 신뢰), 미래(첨단과 유능)를 표현해 해양경찰의 역동성과 지속 가능성을 나타냈다.

하단의 ‘띠(다크블루)’는 해양경찰의 활동무대인 바다를 상징하여 맑고 푸른 대한민국의 안전한 바다에서 떠오르고 있는 해양경찰의 의미를 반영해 제작했다.

제주해경청 관계자는 “해양경찰 창설 70주년을 맞이해 ‘기본에 충실하고 현장에 강한 국민의 해양경찰’이 되기 위한 노력과 함께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국익에 기여’하는 해양경찰의 새로운 의지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