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수요 집중되는 황금상권 '구월 지웰시티몰' 관심
365일 수요 집중되는 황금상권 '구월 지웰시티몰'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3.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상가 시장 전반에 걸쳐 옥석 가리기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주 7일, 연중무휴 유동 인구가 발생하는 황금 상권 내 상업시설을 중심으로 투자에 나서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다. 안정적인 소비층 확보가 가능해 타 일반 상가 대비 임대 수익이 높게 형성되고, 임차인 모집도 수월해 공실 걱정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황금 상권은 업무타운과 주거타운을 모두 가깝게 두고 있는 곳이 대표적이다. 평일에는 업무타운에 밀집해 있는 기업으로 출퇴근하는 근로자들이, 주말에는 주거타운 내 거주민들이 대거 유입돼 365일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덕분에 상권이 빠르게 활성화되면서 지역 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 지웰시티몰 전경.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 지웰시티몰 전경.

인천시 남동구 남동대로 799번길 34에 위치한 '구월 지웰시티몰'도 황금 상권을 갖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반경 1km 이내에 대규모 주거타운을 비롯해 행정, 업무, 메티컬 타운이 밀집해 있어 평일, 주말 상관없이 수요가 집결할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을 자랑한다.

'구월 지웰시티몰'은 단지 내 아파트 376세대, 오피스텔 342실, 오피스 190실의 고정 수요를 품고 있으며, 인근 구월힐스테이트 5,076세대, 롯데캐슬 3,384세대, 간석래미안 2,432세대, 금호어울림 1,733세대 등의 간접 수요를 포함한 총 1만3,000여 세대 규모의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다. 또, 석천초등학교와 구월중학교가 도보권 위치하고 있어 어린이를 비롯한 학부모 수요까지 확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인천시청, 인천시의회,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정보센터 등이 자리한 행정타운이 맞닿아 있고, 상업시설과 함께 조성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오피스 건물에는 인천광역시청 신관이 입주해 공무원 뿐만 아니라 민원인들의 발길까지 이어지고 있다.

삼성생명, 현대해상, 농협, SG금고 인천본부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업무타운과도 가까우며, 길병원, 암센터, 가천대 의과대학 등 메디컬타운도 인근에 있어 일대 총 3만5,000여 명에 달하는 관련 종사자 수요까지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구월 지웰시티몰'은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반경 500m 이내에 인천시청역(인천지하철 1·2호선)과 석천사거리역(인천지하철2호선)이 위치해 있다. 특히, 인천시청역에는 GTX-B노선(예정)이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미 대부분의 호실이 입점을 완료했으며,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들일 수 있는 핵심 점포들이 곳곳에 포진해 있다는 점도 메리트다.

해당 상업시설에는 대형마트와 인천 최대 규모의 24시 동물 의료센터가 입점해 있는 것은 물론, 병원, 학원, 음식점, 뷰티·에스테틱,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업종의 상권이 형성돼 있다. 가시성이 높은 스트리트형으로 지어져 외부 수요를 끌어들이기 좋고, 고객들의 체류 시간도 긴 편이어서 매출에 효과적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구월 지웰시티몰'은 지하 1층~지상 3층, 지상 18층, 총 187실 규모이며, 이 중 회사 보유분 호실을 합리적인 가격에 특별 분양 중이다. 분양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구월 지웰시티몰 분양사무실에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