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과 함께하는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
강진군과 함께하는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
  • 국토일보
  • 승인 2023.01.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27일 ‘다산베아채cc’에서 개최!
2023 강진군과 함께하는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 포스터.
2023 강진군과 함께하는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 포스터.

고려청자의 도시 강진군이 주최하고,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아마추어골프대회가 ‘남도관광 1번지 강진만’에 위치한 ‘다산베아채cc’에서 ‘강진청자축제’와 함께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생활체육골프대회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2023년 첫 골프대회로 2월 26~27일, 1박2일 동안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대한생활체육골프티칭 실기테스트도 병행할 계획으로 자격을 준비하는 골프지도자들에게 2023년 첫 기회다.

이번 대회는 강진군에서 매년 펼쳐지는 ‘제51회 강진청자축제와 발맞춰서 골프대회 및 강친청자축제, 가우도, 다산박물관, 다산초당, 전라병영성, 고려청자박물관 등 다양한 강진군 소개 영상을 제작해 강진군의 고려청자가 전국 관광객 및 골프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강진군을 찾게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강진청자축제’와 골프이벤트를 통해 천년비색 고려청자의 산실 ‘고려청자박물관’과 다산 정약용 유적지 ‘다산초당’, 대한민국 100대 여행지 ‘가우도’, 대한민국 호국정신의 성지 ‘전라병영성’ 등 다양한 관광지와 함께 한정식, 회춘탕 등 맛깔스런 남도음식이 가득한 강진군을 재조명 할 수 있는 홍보에 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다산베아채CC’는 강진만의 보석으로 불리는데, 따스한 햇볕은 다산코스(생각하는)에서 베아채코스(사랑하는)로 장보고코스(돈이 되는)까지 27홀로 이어진다. 노르웨이 피오르드를 연상하는 해변코스는 아늑하고 포근해서 한 폭의 수묵화 속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만덕산에서 반원처럼 펼쳐진 천관산, 가우도(대한민국에서 가고 싶은 섬 1위) 완도 상암산, 해남 두륜산, 주작산, 덕용산에서 월출산까지 부채꼴로 형성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호남 정맥의 끝자락에 있는 명지이다.

강진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사)대한생활체육회(총재 김균식)산하 종목별 단체인 골프협회(회장 배철훈)에서 정기적으로 마련한 경기로서 안으로는 회원들의 친목과 건강을 도모하고 밖으로는 골프의 생활체육화를 추구하는 계기로 손꼽히고 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배철훈 전국 회장은 “2022년 전국대회 3회를 치른 경험을 바탕으로 2023년에 첫 전국 골프대회를 강진군에서 함께하게 돼 강진원 군수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강진의 보물 고려청자의 아름다움을 영상을 통해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2023년02월 부터 전국스크린대회 및 골프예능방송을 준비하고, 3월부터 골프피지컬트레이너 자격증 교육과정을 차의과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홍정기 교육위원장을 모시고 ‘동서울대학교’에서 8주과정 첫 강좌를 시작한다고 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에서 준비한 ‘골프피지컬트레이너자격증’은 골프인들의 잘못된 운동방식으로 입은 부상재활 및 회복, 부상방지를 위한 근육강화 등 골프인들의 고질적인 부상들을 상쇄 시켜줄 것이라고 예상된다.

특히,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 종사하는 강사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정원40명 과정에 지원자가 줄을 잇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골프가 여가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대중화에 앞장서고 나아가 골프의 저변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한, 다양한 기업과 지자체, 각 단체들과 상호 협력하여 골프가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화합, 기부, 나눔 이라는 3가지의 슬로건을 가지고 생활골프 통해 사회 소외계층돕기, 골프 유망주발굴지원 등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