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경부선 ‘옥천나들목 만남의 광장’ 개장
한국도로공사, 경부선 ‘옥천나들목 만남의 광장’ 개장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2.08.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 진입 전 카풀·환승 기능 갖춘 휴게공간 선보여

한국도로공사(사장 장석효)는 오는 14일 경부고속도로 옥천나들목 진입부에 ‘옥천 만남의 광장’ 휴게소를 개장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로공사가 고속도로 본선이 아닌 진입 전 나들목에 휴게공간을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부고속도로 옥천 나들목 주변은 물류센터가 밀집하고 대전지역으로의 출퇴근 교통량이 많아 화물차와 통근차량의 주차문제로 몸살을 앓아왔다. 이번 만남의 광장 개장으로 지역주민의 불편이 대폭 해소될 전망이며, 장기 주차장과 버스정류장이 갖춰져 있어 카풀과 환승이 모두 가능하다.

옥천 만남의 광장은 도로공사와 SK에너지(주)가 지난해 1월 개발협약을 체결하고, 4만4,800㎡의 유휴부지에 7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됐다.

건물 총 연면적은 3,540㎡로, 운송주선사무실, 수면실, 샤워실, 정비소 등 화물차 편의시설과 식당, 의류몰, 편의점, 주유소 등 판매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옥천군 향수공원과 접해 있어 지역 주민들이 휴식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만남의 광장이 고유가 시대 국민부담 경감은 물론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옥천을 시작으로 청주, 화원(대구) 등 전국적으로 나들목을 활용한 휴게소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