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개금2 임대아파트 자투리 땅에 ‘꽃밭 새단장’
부산도시공사, 개금2 임대아파트 자투리 땅에 ‘꽃밭 새단장’
  • 부산=한창기 기자
  • 승인 2022.06.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금2지구 영구임대아파트 자투리 땅 활용 아름다운 동네 가꾸기 실시
28일 입주민들이 경사지 활용 꽃밭 조성사업을 하고 있다.(사진_부산도시공사)
개금2지구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들이 경사지 활용 꽃밭 조성사업을 하고 있다.(사진_부산도시공사)

[국토일보 한창기 기자]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개금2지구 영구임대아파트 내 106동 인근 자투리 경사지(약 163㎡)를 활용한 “꽃밭 조성사업”이 입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적극적인 호응으로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고 28일 밝혔다. 

공사는 5월 입주민과 협의를 통해 단지 진입부에 식생공간을 확보하고, 아파트 주변 경관 개선을 위해 경사면에도 잘 자랄 수 있는 수종인 철죽 2000여 그루와 자산홍 800여 그루 심기와 꽃밭 관리 작업 시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휀스(60m)를 설치하기로 했다. 입주민은 물주기, 풀 뽑기 등 사후관리를 맡기로 했다.

본 사업은 5월부터 6월까지 진행됐으며, 마을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 이곳저곳의 자투리 땅을 아름다운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마을공동체 참여사업’으로 사업비는 부산도시공사가 전액 지원했다. 

특히 이번 사업지는 우천 시 경사지의 특성상 토사 유출로 인한 민원 등 각종 위험요소가 있던 곳으로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향후 입주민 안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도시공사 시설관리처 이상재처장은 “자투리 땅을 활용한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으로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생활과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