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원ENG, ‘SK HUB 오피스텔 개발 CM 용역’ 수주
건원ENG, ‘SK HUB 오피스텔 개발 CM 용역’ 수주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2.06.1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KIST 게스트하우스 등 근린생활.업무시설 서 CM 수주 잇따라

특화된 기술력 바탕 프로젝트 성공 수행 만전
‘SMART CM’․‘GREEN CM’ 구현… 업계 관심

(주)건원엔지니어링(대표 유군하)은 최근 판교역 ‘SK HUB 오피스텔 개발사업 CM 용역’을 수주, 본격 사업 수행에 들어갔다.

 

◇ 건원엔지니어링이 CM으로 수행으로 ‘SK HUB 오피스텔 개발’사업 조감도.


특히 건원엔지니어링은 최근 잇달아 오피스텔․게스트 하우스 등 생활업무 시설 CM 용역을 수주, 건원엔지니어링만의 특성화된 기술력을 발휘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건원엔지니어링이 코람코자산신탁으로부터 수주한 판교역 SK HUB 오피스텔 사업은 신분당선 판교역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 대지면적 9만4,827㎡에 지하 6층․지상 8층 규모로 개발될 예정이다.

건원엔지니어링은 이전 수행사업 등에서 쌓아온 생활업무시설에 관한 경험 및 역량을 집중, 프로젝트 성공 수행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건원엔지니어링은 CM 공공부문(최근 5년간 누계실적) 1위,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을 7회 연속(2005~2011) 수상한 기업으로 용산미군기지 이전사업, 인천공사 2,3단계, 서울특별시신청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 파크 등의 주요 공공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건원엔지니어링은 최근 SMART CM 및 GREEN CM 구현으로 업계 관심을 모으고 있다.

SMART CM 구현을 위해 건원엔지니어링은 업무자동화시스템(KDNS)를 지난 2011년 3월부터 도입, 건원엔지니어링에서 운용하고 있는 모든 시스템을 하나로 묶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업무의 정확도 제고는 물론 속도를 배가하며 효율적이며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GREEN CM은 미국 친환경 LEED 인증과 국내 친환경 LEED 인증 획득을 목표로 활발하게 진행중에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기술로 CM사업전반을 선도하는 건원엔지니어링의 노력은 향후 엔지니어링 업계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합리적이고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인정받아 ‘201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탄탄한 기술력에 위에 미래지향적인 노사문화가 어우러진 건원 엔지니어링의 독보적인 발걸음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 건원엔지니어링의 발빠른 행보에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