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이엠솔루션, 인터배터리 2022서 방열 솔루션 기술 선봬
CK이엠솔루션, 인터배터리 2022서 방열 솔루션 기술 선봬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3.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페인트 자회사 CK이엠솔루션, 인터배터리 참가로 본격 행보 시작

CK이엠솔루션, 전기차 배터리 과열 막는 이차전지용 방열 솔루션 공개
CK이엠솔루션.
CK이엠솔루션 제품.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이차전지와 반도체 산업에 필수적인 방열 접착제 및 코팅제 등을 생산하는 전기⸱전자소재 전문 기업 ㈜CK이엠솔루션(대표 양성아)은 오는 17일에서 19일까지 3일간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 최대 규모의 배터리 전문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박람회는 세계 3대 2차전지 전문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며, 국내외 글로벌 배터리 및 소재 업체와 완성차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전기차 배터리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CK이엠솔루션은 이번 전시를 통해 ▲2차전지 ▲에너지저장시스템(ESS·Energy Storage System)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반도체 등의 다양한 첨단 산업에 적용 가능한 방열소재솔루션(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등의 완성도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고, 추가 판로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CK이엠솔루션의 방열 충진제는 자체 합성수지와 첨단 소재를 응용한 기술로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셀과 셀·모듈과 팩 사이사이에 충진 또는 도포돼 충·방전시 발생하는 배터리의 열을 외부로 빠르게 방출해 배터리가 과열되지 않도록 하는 전기차의 배터리 안정화의 필수 핵심 기술이다.

최근 연이어 발생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화재 사고로 인해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효율적인 열관리가 업계의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면서, CK이엠솔루션의 이차전지용 방열 충진제(갭필러·Gap Filler)에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CK이엠솔루션은 올해로 75주년을 맞은 종합 화학 기업 조광페인트의 전기·전자소재 사업 부문을 분사해 설립한 자회사로, 2021년 설립됐다. 충북 음성에 본사 및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미국과 헝가리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인터배터리 2022 전시회의 CK이엠솔루션 부스는 B홀 N200에 있으며, 인터배터리 공식 사이트를 통한 전시회 관람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