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코리아, 대한건축사협회 회원 대상 캐디안 캐드(CAD) 공급
인텔리코리아, 대한건축사협회 회원 대상 캐디안 캐드(CAD) 공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3.12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설계 캐드(피라미드)도 프로모션
오토캐드 등 외국산캐드 도입 부담 크게 줄여
오토캐드와 호환되는 국산 캐디안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국산캐드 개발사 인텔리코리아(대표 박승훈)는 대한건축사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캐디안 프로(CADian Pro)와 피라미드(Pyramid)를 공동구매 형식으로 프로모션한다.

캐디안은 오토캐드(AutoCAD)의 dwg 파일과 탁월한 호환은 물론 명령어도 동일하므로 캐드 엔지니어는 별도의 학습 없이도 바로 사용 가능한 경제적인 도면설계 툴이다.

캐디안을 기반으로 하는 건축설계 전용 툴인 피라미드는 건축 평면도, 단면도, 입면도, 배치도, 구조도 설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외에 벽체, 보, 창호 등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캐드파워(CAD Power)와 유사한 기능과 단축키 명령어를 지원하고 있다.

대한건축사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회원사는 캐디안과 피라미드의 영구 라이선스 또는 임대 라이선스를 특별할인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캐디안 홈페이지에서 30일 무료 평가판을 미리 내려 받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대한건축사협회 회원업무지원 페이지에서 구입 가능하다.

박승훈 인텔리코리아 대표는 “1998년부터 오토캐드와 호환되는 대안캐드를 개발해 국내외에 공급해 오면서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결과, 정보통신부 산하의 소프트웨어 시험인증기관(TTA)으로부터 굳소프트웨어(GS) 인증을 받음으로써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를 통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CAD 수요 65% 이상을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