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출시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출시
  • 여영래 기자
  • 승인 2021.12.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제외 1.6kg 무게, 컴팩트한 크기로 편리한 작업 가능
컴팩트함 대비 강력한 모터 성능, 재시동 보호 안전기능 탑재
◆보쉬 엑스락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Professional’
◆보쉬 엑스락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Professional’

[국토일보 여영래 기자] 전동공구 분야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보쉬의 혁신 기술 ‘엑스락(X-LOCK)’을 적용하고 컴팩트성을 강화한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7 Professional’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엑스락은 한 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른 그라인더 날 교체가 가능한 혁신 기술이다.

별도의 부품(플랜지 및 잠금 너트), 렌치 및 키가 필요 없어 사용이 간편하고 최대 5배 빠른 날 교체가 가능하다.

특히, 잠금 너트의 간섭이 없어 표면 긁힘 없이 평평한 연마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디스크와 같이 방향성 액세서리를 잘못 장착하는 경우가 없어 작업자의 실수를 줄이고 작업 효율을 한층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엑스락의 인기 그라인더 제품인 ‘GWX 18V-8’ 대비 크기와 무게를 더욱 줄여 무선 공구의 편리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점이다.

배터리 제외 1.6 kg의 가벼운 무게, 길이×너비 298mm×224mm의 컴팩트한 크기로 머리 위나 좁은 공간에서도 절단 및 연마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인체공학적이고 슬림한 손잡이 디자인은 완벽한 툴 밸런스를 제공하여 작업시 피로를 줄인다.

컴팩트한 디자인 대비 유선 제품 700와트 수준의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 이전 모델 대비 40와트 더 높은 출력(output power)을 제공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갑작스럽게 전원 공급이 차단될 시 예상치 못한 작동 위험을 방지하는 재시동 보호장치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금속, 타일 또는 벽돌에서 진행되는 모든 절단 및 연마 작업에 적합하다.

제품은 공구 본체만 제공되는 베어툴 제품과 키트 제품 2가지로 출시돼 작업자 필요에 따라 선택 구매할 수 있다. 키트의 경우 보쉬 엘박스(L-Boxx), 18V 5.0Ah 배터리 2개, 충전기(GAL 1880 CV)가 포함됐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엑스락 신제품 구매 이벤트를 12월16일까지 11번가를 통해 진행한다. ‘GWX 18V-7’ 키트 구매 시 보쉬 발열 자켓 ‘GHJ 10.8+18V S’(사이즈 100), 베어툴 구매 시 보쉬 플리스 자켓(사이즈 105)을 각각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공식 홈페이지 및 보쉬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엑스락 그라인더 신제품은 원클릭 액세서리 교체(엑스락)의 편리함과 컴팩트함을 갖췄으며, 다양한 필드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안정성과 견고함을 보장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