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 각종 인프라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 ‘눈길’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 각종 인프라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2.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탑건설 남원 첫 진출 아파트…359가구 규모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 투시도. 

슬기로운 아파트 생활을 꿈꾼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이 ‘어디에 있느냐’와 ‘어디서 지었느냐’다. 입지와 브랜드가 그만큼 중요한 것이다. 입지는 생활의 터전이 되는 만큼 교통·인프라를, 브랜드는 단지 내외 및 커뮤니티시설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대출 규제 문턱까지 낮춘다면 금상첨화일 수 없다. 최근 각종 인프라로 프리미엄 아파트의 새로운 기준을 내세운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남원 월락 유탑 유블레스 킹덤은 시공능력평가 순위 TOP 100권 내에 진입한 종합건설사 유탑건설이 남원에 처음으로 진출한 아파트로 전라북도 남원시 월락동에 위치하며, 4개 동 지하 2층~지상 19층 총 359가구 규모다.

주택형은 84㎡~98㎡의 중대형 규모로 구성되며 84A 164가구, 84AT 11가구, 84AP 13가구, 84B 132가구, 84BP 8가구, 90AT 11가구, 98A 20가구 등 일곱 가지 타입이다. 청약은 84A, B와 90A, 98A 네 가지 타입으로 진행된다.

이 단지는 탁월한 입지와 프리미엄 아파트라는 요건을 갖췄다. 단지 밖을 나서면 차로 5분 이내 거리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전북 남원의료원,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 인프라가 마련돼 있다.

도보 거리에는 월락초등학교, 한빛중학교,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는 교통 인프라 또한 고루 갖춰진 지역이다.

월락동은 남원시 내에서 손꼽히는 교통의 요지로 남원IC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KTX 남원역, 남원버스터미널 등의 대중교통 시설과 가까워 시외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구암지구가 개발 예정지로 지정돼 향후 생활 인프라는 더욱 확대될 전망으로 미래 가치에 대한 투자자들도 주목해볼만하다.

내부 특화설계와 시설도 눈에 띈다. 남향, 남동향, 남서향 등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로 조망권을 보장하고 전 타입 4BAY 판상형 구조로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알파룸, 팬트리 등의 공간을 확보했다.

현관에 들어서면 남원시 최초로 적용되는 에어샤워와 헤파필터로 외부로부터 해로운 바이러스와 먼지 등을 차단해줘 온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아파트 단지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녹지 공간을 늘리고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했으며 지하에는 개별 창고가 마련돼 각종 살림살이를 저장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도서관 등 리조트급 커뮤니티시설도 갖췄다.

단지가 자리한 남원이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 대출, 청약 등의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지역·주택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또는 세대원 및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70%까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대출, 양도세, 취득세 등의 세금 부담도 적으며 ‘남원 유탑 유블레스 킹덤’의 경우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남원시 향교동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