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인프라 갖춘 오피스텔 ‘지축역 라코드’ 분양
교통 인프라 갖춘 오피스텔 ‘지축역 라코드’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1.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인 가구 수요 맞춤형 소형 주거시설
지축역 라코드 투시도.

최근 1~2인 가구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소형 타입 주거시설이 큰 인기를 얻는 분위기다.

1~2인 가구의 주 연령층인 2030세대가 아파트 대체 주거시설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2030세대가 아파트 청약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대출도 어려워지는 반면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는 현실에 교통 환경과 생활 편의성이 좋은 오피스텔로 관심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까지 300m 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소형 오피스텔 라코드가 분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코드는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 B1-4(1,2 LOT)에 들어선다. 지축지구는 고양시의 대표 택지지구로 서울 서부권과 북부권이 인접해 있다. 상송지구, 원흥지구와 함께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이다. 서울 진관동과 붙어 있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은 서울 구파발역과 1정거장, 연신내역과는 2정거장 거리로 사실상 서울이나 다름없다.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하면 지축역에서 종로3가역, 을지로3가역 등 서울 도심까지 25분 내로 도달한다. 고속터미널역, 교대역까지도 45분이면 도착한다. 서울 강남권까지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것이다. 또 연신내역에 2023년 GTX-A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다.

오피스텔 라코드가 지축지구에 지어지는 첫 번째 오피스텔이라는 상징성도 있다. 역세권 첫 오피스텔은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아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지축역 주변은 상가주택부지, 단독주택부지, 상가부지가 대부분이라 오피스텔 희소성도 높다.

역세권 소형 오피스텔 라코드는 지하 5층 지상 7층 규모다. 임대 수요가 높은 20㎡에서 23㎡ 총 180실로 구성돼 있다. 1층은 근린생활시설 16실이 들어선다. 100% 자주식 주차로 세대당 1대 주차가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세탁기, 에어컨, 건조기, 식기세척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인덕션, 스타일러 등 다양한 풀퍼니시드 옵션이 제공된다. 수납공간이 여유롭고, 로이복층 유리 시공으로 단열도 뛰어나다. 보안 시스템도 강화돼 안정적이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는 임대 걱정을 덜어준다. 지축지구에 약 1만여 세대, 삼송지구에는 약 2만 2,000여 세대 고정수요가 예측된다. 스타필드, 쿠팡 물류센터 등 약 13만여개 사업체, 71만여명 종사자 등 배후수요는 더욱 상승한다.

라코드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은평 헤스티아 1차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