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무풍지대' 오피스텔…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인기
'규제 무풍지대' 오피스텔…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인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대출 죄자 오피스텔 풍선효과 누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 조감도.

아파트의 대체 주거상품인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정부가 도심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오피스텔 규제 완화 카드를 꺼내든 것도 실수요를 자극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출 규제가 아파트에 비해 적다 보니 2030세대나 신혼부부들이 오피스텔로 몰리고 있다”면서 “틈새상품에 투자하려는 수요까지 급증하면서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이 더욱 ‘핫’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성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6∼84㎡, 총 637실 규모다. 면적별로는 ▲전용 26㎡ 65실 ▲전용 27㎡ 39실 ▲전용 28㎡ 182실 ▲전용 36㎡ 104실 ▲전용 59㎡ 221실 ▲전용 84㎡ 26실 등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천안 신불당 중심가에 위치해 각종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천안시청이 바로 앞에 마주하고 있으며, 갤러리아,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CGV와 롯데시네마, 천안종합운동장, 수영장, 볼링장, 체육공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천안버들유치원과 불무초, 불무중이 있으며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삼성고, 충남외고, 북일고, 복자여고 등도 통학가능하다. 천안·아산에 단국대와 순천향대, 호서대, 선문대, 나사렛대도 있다.

또 반경 3km 이내에 고속철도(KTX), 수서고속철도(SRT) 천안아산역이 있으며, 전철 1호선 아산역이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천안평택 고속도로(예정), 아산청주 고속도로(예정) 등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는 오피스텔의 고질적인 문제로 꼽혔던 층간 소음 개선을 위해 바닥 소음 완충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전용 84㎡타입은 전 호실 계약 마감됐고, 전용 59㎡ 타입은 계약 마감을 앞둔 상황이다.

계약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전화 또는 견본주택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견본주택은 천안시 불당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