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중 넥센 회장,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릴레이 동참
강병중 넥센 회장,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릴레이 동참
  •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 승인 2021.08.0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지목받아, 해외에서 엑스포 유치의지 담아 참여
후속주자로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과 노찬용 영산대 이사장 지명
▲ 강병중 넥센 회장, ’함께해요 이삼부‘ 릴레이 동참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강병중 넥센그룹 회장이 엑스포 유치 릴레이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에 동참했다.

부산시 첫 주자인 박형준 시장에게 지목된 장인화 회장이 김지완 부산은행 회장과 함께 본인을 지목한데 화답한 것이다.

눈길을 끄는 점은 강 회장이 현재 개인사정으로 일본에 체류중이라는 것이다. 강 회장은 지목을 받고 고심 끝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캠페인의 중요성을 고려해 현지에서 직접 찍은 촬영분을 범시민유치위원회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강 회장은 다음 주자로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과 노찬용 영산대 이사장을 지목했다. 부산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으로 선임된 박 회장과 올해 초 한국대학법인협의회 회장으로 추대된 노 이사장을 지목한 것은 재계와 학계의 전폭적 지원과 협조를 염두에 둔 것으로도 해석된다.

강 회장은 “대한민국의 기업인인 동시에 지역방송사 회장으로서 우리나라와 부산의 역사를 새롭게 쓸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서 넥센그룹이 유치를 위해 노력할 방안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13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가 발족 되어 김영주 前 무역협회장이 유치위원장으로 공식 추대되었고, 각계각층의 사회 주요인사 78명이 유치위원으로 위촉됐다. 특히, 국내 5대 그룹 총수가 부위원장으로, 10대 그룹 대표 대부분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어 기업들의 엑스포참여를 통한 인류공영 기여를 매우 중요하게 보고 있는 ’국제박람회기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