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롯데건설·현대엔지니어링, ‘베르몬트로 광명’ 8월 분양… 랜드마크 넘어 광명뉴타운의 그랜드마크 기대
대우건설·롯데건설·현대엔지니어링, ‘베르몬트로 광명’ 8월 분양… 랜드마크 넘어 광명뉴타운의 그랜드마크 기대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8.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35층, 26개동, 전용면적 36~102㎡ 총 3천344가구 대단지 구성… 726가구일반 분양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도보 이용… 광명동초 등 초·중·고 도보통학 가능
광명뉴타운 중심입지 풍부한 생활 인프라에 안양천·목감천 등 쾌적한 주거 환경도
대형건설사 첨단 시스템 총망라 ‘친환경 단지’ 조성… 광명뉴타운 랜드마크 예약

‘베트론트로 광명’ 조감도.
‘베트론트로 광명’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대우건설·롯데건설·현대엔지니어링은 8월 경기도 광명시 광명1동 12-2번지 일원에 광명2R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베르몬트로 광명’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26개동, 전용면적 36~102㎡ 총 3,344가구 규모로 이 중 726가구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 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6㎡ 140가구 ▲59㎡A 55가구 ▲59㎡B 15가구 ▲84㎡A 46가구 ▲84㎡B 274가구 ▲84㎡C 118가구 ▲102㎡A 20가구 ▲102㎡B 58가구 등 소형부터 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베르몬트로 광명’은 광명뉴타운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이 짓는 3,344가구 대단지로 공급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도보 이용 가능… 서울 출퇴근 편리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 고속터미널, 강남구청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앞에 1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버스 정류장도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인근에 위치한 광명역에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안산·시흥~광명~여의도를 잇는 수도권 서남부권의 황금노선이며,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노선이 개통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25분만에 이동이 가능해져 광명에서 서울까지 이동 시간도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또한 올해 2월 광명~서울 고속도로 구간의 지하화가 확정되면서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광명~서울 고속도로는 광명시 가학동과 서울 방화대교를 잇는 민자고속도로로 2024년 개통될 예정이며, 이중 원광명 마을~부천시계를 잇는 1.5km 거리가 지하화될 예정이다.

이 밖에 서부간선도로 광명교IC,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이동이 수월하며 KTX 광명역, 광명종합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워 광역 접근성도 우수하다.

이마트 등 편의시설 가깝고 초·중·고 도보 통학 가능… 풍부한 생활 인프라 갖춰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반경 1km 내에 이마트 메트로 광명점, 롯데시네마, 광명 전통시장 등 쇼핑·문화시설이 가깝고 광명시청, 광명시민회관 등 행정기관 이용도 쉽다. 이 밖에 2001아울렛 철산점, 킴스클럽 철산점, 중앙시장, CGV, 철산로데오거리 등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광명동초, 광명북중, 광명북고 등 초·중·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연서도서관과 광명사거리역 인근 학원 및 철산동 학원가 이용이 수월하고,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명뉴타운 일대 풍부한 개발 호재… 2만5천여 세대 신흥주거타운 조성 예정

광명뉴타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명뉴타운은 광명동, 철산동 일대 총 231만9,545㎡ 규모로 2025년까지 조성이 완료될 계획이다. 광명시에 따르면 일대에는 총 11개의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며, 개발이 완료되면 2만5,000여 세대의 신흥주거타운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 중에서도 ‘베르몬트로 광명’은 3개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리딩 단지가 될 전망이다.

또한 인근 광명시 일직동·소하동 일원 195만6,000㎡ 부지에 개발 중인 KTX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이 국제디자인클러스터, 의료복합클러스터, 광명미디어아트밸리, 국제무역센터 등 업무, 유통, 상업이 어우러진 다기능 복합 도시로 조성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일대 약 245만㎡ 부지에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가 조성될 예정에 있어 2024년 완공 시 수도권 서남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광명시는 노후주택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대기수요도 풍부한 상황이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7월 기준 광명시 내 입주한지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은 87.22%로 경기도 노후 비율 69.88%를 훨씬 웃돈다.

녹색건축인증 및 에너지효율등급 2등급 아파트… 첨단 시스템 적용된 친환경 단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전 주택형에 투명유리 난간대를 적용해 채광 및 조망,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또 전용면적 59㎡ 이상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단지 내에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을 확인해 관리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소지하면 공동 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그리너리 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이 들어선다.

‘베르몬트로 광명’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