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베트남 HUD그룹과 MOU 체결
LH, 베트남 HUD그룹과 MOU 체결
  • 김재한 기자
  • 승인 2012.04.08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지송, http://www.lh.or.kr)는 4월7일(목)에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서 HUD 그룹(회장 응우엔 히업)과 양 사간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HUD 그룹은 하노이 건설공사 등 도시, 주택, 건축 및 산업자재 관련 5개 유관 공기업을 통합하여 설립된 베트남의 거대 건설 관련 공기업으로 직원 수는 8만명이고 자본금은 7조VND(3천5백억원)이며, 정식 명칭은 Viet Nam Housing and Urban Development Group이다.

이번 MOU는 양 사간 개발 사업 관련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어, 향후 국토․도시․주택 등 각종 개발사업 분야에서 협력사업 발굴 등 베트남 시장 진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송 LH 사장은 “LH는 오랜 기간 대한민국의 도시․주택 개발을 앞장서서 이끌어온 대표 공기업으로서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으므로 HUD 그룹과의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 진다면, 양 사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은 물론, 베-한 양 국 우호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고 언급하였고,

 이에 대해, 응우엔 히업 HUD 그룹 회장은 “LH의 경험과 기술력에 대한 기대가 크며, 양 사간 협력이 오래도록 지속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화답하였다.

이 날 이지송 LH 사장은 MOU 서명식 직후 HUD 그룹이 하노이 서부에 건설한 린담 신도시를 방문하였다.

 린담 신도시(Linh Dam Lake Services & Urban Area)는 HUD 그룹의 첫사업으로 린담호수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기술과 사회 인프라가 조합된 계획도시이다. 1997년 착공하여 2008년 완공되었으며 하노이에서 10km 떨어져 있고, 면적은 200ha(약 605,000평)에 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