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Korea & 국가철도공단 기술협력 세미나 개최
ITS Korea & 국가철도공단 기술협력 세미나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6.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분야 ITS 기술협력 방안 모색
ITS Korea와 국가철도공단은 8일 ITS 기반의 스마트 철도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 세미나를 가졌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ITS Korea(회장 김진숙)와 국가철도공단은 최근 ITS기반의 스마트 철도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협회는 국가철도공단과 지난 4월 철도분야에 ITS의 첨단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한 철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세미나 발표를 통해 ▲철도건설공사 중 도시교통관리 및 안전성 확보 기술 ▲V2X 정책 및 표준화 ▲차세대 한국열차 제어시스템 개발 현황 ▲철도통합무선망(LET-R)구축 현황 등 ITS 기반의 스마트 철도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을 공유했다.

또한, 철도안전 및 유지보수 고도화 등 향후 철도서비스 분야에 ITS를 접목하고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향후 구체적인 기술개발에 서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창연 ITS Korea 상근부회장은 “이번 기술협력 세미나로 더욱 구체적인 철도 ITS의 구현기능이 실현되기를 바라며, 두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접점을 유도해가는 자리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