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가천대 길병원-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MOU 체결
앤시스코리아-가천대 길병원-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MOU 체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5.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 및 기술 개발 활동 추진
(오른쪽부터)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 가천대 길병원 김양우 병원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재수 원장이 지난 25일 가천대 뇌과학연구원에서 국내 보건 의료 분야 연구 및 기술 개발 활동 증진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국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앤시스코리아와 가천대 길병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국내 보건 의료 분야 연구 및 기술 개발 활동 증진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가천대 뇌과학연구원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와 가천대 길병원 김양우 병원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재수 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앞으로 세 기관은 국가 과학 기술 및 의학 기술, 국내 보건 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연구 및 기술 개발 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 위기로 인해 국내 보건 의료 분야의 연구 및 정밀한 시뮬레이션 기술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현 상황에 발맞추어 세 기관이 앞장선 것이다.

세 기관은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의료기술과 의료기기의 공동연구 및 개발 ▲임상 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의학적·임상적 정보 공유 ▲교류협력 및 교육훈련을 위한 인력교류 ▲시설, 장비 슈퍼컴퓨터 공동 활용 및 지원 ▲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보건의료분야의 공동과제 도출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