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인프라 가까이 누린다…의정부 고산 최초 오피스텔 ‘라피네트’
대규모 인프라 가까이 누린다…의정부 고산 최초 오피스텔 ‘라피네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3.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한 홍보관 운영 중
사통팔달 교통망에 랜드마크 설계·쾌적한 환경까지 두루 갖춰
고산 라피네트 조감도.

의정부 고산 최초 오피스텔 ‘고산 라피네트’는 가까이 대규모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차별화된 설계까지 갖춰 호평받고 있다.

고산 라피네트는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다. 경기 북부 일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고산지구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가 근거리로, 프리미엄아울렛(예정), 뽀로로테마파크, YG 엔터테인먼트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쇼핑을 비롯해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전통공연장과 케이팝 클러스터, UEC테마 스트리트몰 등도 가까워 문화 및 관광, 주거, 스마트 팜이 동시에 해결된다. 법조타운도 2028~2029년에 준공될 예정으로, 향후 대규모 개발 비전까지 전망된다.

주변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업무 환경도 기대할 수 있다.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민락천 등이 가깝고,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선사한다.

오피스텔 내부에서 천보산과 부용산 조망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초, 중, 고교 및 유치원이 밀집돼 있고, 도서관 건립 계획도 예정돼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도 갖췄다.

교통여건도 좋은 편이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IC가 가까워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30분 이내에 연결된다. 민락지구를 가로질러 15분대에 지하철 1,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됐다.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와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를 동의정부IC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전국 각지가 민락IC와 동의정부IC를 통해 쾌속 연결돼 물류 중심지로서도 손색없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교통 호재도 많다. 강남 일대로 바로 연결되는 7호선 연장선 탑석역(2024년 개통)이 확정됐다. 사업 완료 시 강남을 비롯해 서울 주요 도심 지역에 40분 대에 빠르게 연결될 전망이다. GTX-C노선이 완공되면, 13분 대에 서울 삼성역까지 이동이 가능해져 강남권 출퇴근 편의가 크게 향상된다.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신설돼 1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진 것도 교통 편의를 더하는 호재다.

단지 자체의 우수함도 고산 라피네트가 주목을 받는 이유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를 벗어나 차별화된 독보적인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했다. 설계 및 시스템이 우수한 오피스텔로, 거주자 우선의 내부설계를 통해 편의성을 더했다. 수납장과 붙박이장 설치로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콤비냉장고, 드럼건조기, 드럼세탁기, 천정냉방기, 회전식, 책상식탁, 홈오토메이션, 환풍기 등이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분양가에 포함돼 합리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열병합지역냉난방을 도입해 도시가스가 적용된 오피스텔보다 냉난방비 부담도 적다.

의정부 고산 라피네트 홍보관은 의정부시 민락동에 마련돼 있다.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