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기술원, 승강기안전 명예교사 양성 앞장
승강기안전기술원, 승강기안전 명예교사 양성 앞장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2.02.2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어머니 안전지도사 100명 대상 교육 실시


김윤배 이사장 “교육 강화 등 승강기안전 강화 주력”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이사장 김윤배/이하 기술원)은 지난 22일부터 이틀동안 서울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프라자에서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 전국 어머니 안전지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승강기안전 명예교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어머니 안전지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윤배 이사장(사진 앞줄 왼쪽서 12번째).



이번 교육은 알기 쉬운 승강기 구조와 원리, 승강기 사고사례 및 예방대책 등 승강기 관련교육은 물론 어린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외부강사 임진희 실장(유아심리연구소)을 초빙, ‘효과적인 어린이 교육법’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12년도 승강기 안전관리 정책 방향 및 시민단체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관해 행정안전부 소기옥 안전개선과장의 강연을 듣는 시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승강기안전 명예교사들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임진희 실장.



김윤배 이사장은 “이번 교육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 질수 있는 지식과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술원은 승강기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술원은 지난 2007년부터 안실련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승강기안전 명예교사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40만명 이상의 전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대상으로 승강기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