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한전KPS, 인도발전시장 공동 공략
남동발전-한전KPS, 인도발전시장 공동 공략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2.01.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PTC에너지와 석탄화력발전소 개발 MOU체결

한국남동발전과 한전KPS, 인도 PTC에너지가 인도 석탄화력 발전소 프로젝트 공동개발에 나섰다.

남동발전과 한전KPS은 지난 10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전KPS 본사에서 인도 PTC에너지와 ‘인도 발전시장 공동 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이들 세 회사는 인도 안드라 프라데시 주(州)의 1,320MW급 석탄화력발전소 프로젝트 등 인도 현지의 화력발전소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은 “한국과 인도의 전력산업을 대표하는 3개 회사가 함께하는 인도 AP주 석탄화력 발전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이 인도 전력산업에 기여함은 물론 한국과 인도 전력회사 간 협력의 성공사례로 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태성은 한전KPS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도 발전소 운영 및 정비에 경험을 가진 한전KPS와 발전소 운영에 강점을 가진 남동발전, 인도 전력거래에 강점을 가진 PTC에너지가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함으로써 동반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티엔 타쿠르 PTC에너지 회장은 “이번 사업이 인도 발전시장에 민간 투자를 활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남동발전과 한전KPS의 인도 진출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10월 한전KPS와 인도 발전시장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