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大賞-BEST ONE](주)이가ACM건축사사무소
[2020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大賞-BEST ONE](주)이가ACM건축사사무소
  • 국토일보
  • 승인 2020.07.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패러다임 제시… 건축문화 선도한다
설계․CM․엔지니어링․친환경에너지사업 등 토탈 서비스

이 종 석 대표이사
이 종 석 대표이사

국내 건축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는 (주)이가ACM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이종석/이하 이가ACM)가 ‘제15회 2020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大賞’에서 건축설계부문 ‘BEST ONE’을 수상했다.

이가ACM은 ‘인간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토로 창의적인 생각과 도전하는 열정을 앞세워 인간중심의 건축문화는 물론 엔지니어링사업 및 친환경 에너지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가ACM은 지난 1984년 5월 전신인 휴다임건축사사무소 건축설계 및 감리사업으로 출발, 2019년 1월 이가그룹 차원 전략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도약에 나섰다.

이가ACM은 미래 선도기업으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건설엔지니어링과 CM(건설사업관리), FED(미군기지이전사업),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 친환경 에너지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지속 성장해 온 기업으로 그동안 고객만족을 넘어 감동을 제공하며 Total CM Service 기업으로 우뚝섰다.

무엇보다도 이가ACM은 디자인 서비스 및 CM기술력은 문화 및 집회시설 분야에서 두각,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데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강화경기장’,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Ⅱ경기장’ 등 국제적인 행사목적의 시설물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에너지 및 해외프로젝트 사업 등 미래 환경변화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경산 체육센터’, ‘원남골프장 클럽하우스’, ‘첨단 이온빔 이용연구동’ 등 설계분야에서도 성과를 내며, ‘강원체육회관’ 프로젝트는 ‘2017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차세대 선두주자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가속화 하고 있다.